윈컴퍼니 알 마잔 섬 프로젝트를 라스베이거스와 비교하다

윈컴퍼니

윈컴퍼니 리조트의 CEO 크레이그 빌링스는 화요일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에게 아랍에미리트에 계획 중인 리조트는 마카오와 보스턴에 있는 리조트보다 비게임 편의시설을 중시하는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와 더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4월 말, 윈은 아랍에미리트 라스알카이마에 39억 달러 규모의 복합 리조트를 ‘윈 알 마르잔 아일랜드‘로 명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현지 파트너인 Marjan LLC와 RAK 호스피탈리티 홀딩이 개발 중인 해변 리조트의 비전도 공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부채 및 파트너 지분 출자로 자금을 조달하며, 윈 리조트가 40%, 파트너가 60%를 출자합니다.

윈컴퍼니 알 마잔 섬 프로젝트

윈컴퍼니 올해 초 현장에서 기초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2027년 초 개장할 계획입니다.

빌링스는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 리조트는 4억 5,000만 달러에서 6억 달러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R)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40%의 지분 소유권과 관리 및 라이선스 수수료가 결합되어 윈 리조트 주주들에게 건전한 ROI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윈은 1,500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의 객실당 연간 EBITDAR를 30만~4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리조트는 마카오의 윈 팰리스와 비슷한 규모로 총 560만 평방피트, 12만 평방피트의 고급 소매 공간, 10만 평방피트의 회의 공간, 카지노, 24개의 식당과 라운지, 스파, 이벤트 센터, 독특한 프로덕션 쇼를 개최하는 극장 및 기타 편의시설을 115에이커 부지에 갖추고 장기 개발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게임 시설이 될 것입니다.

빌링스는 “게임 외적인 관점에서 볼 때 두바이의 시장은 매우 건전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일일 평균 객실 요금과 식음료 및 소매업에 대한 지출을 살펴보면 엄청난 규모입니다. 우리가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주로 게임 중심인 마카오나 보스턴보다 라스베이거스의 비즈니스가 더 라스베이거스 비즈니스처럼 보입니다. 게임과 비게임의 건강한 균형을 통해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고 매우 건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빌링스는 라스베가스로의 해외 여행에 관해서는 윈 호텔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방문객으로 돌아가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를 지역별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빌링스는 “라틴 아메리카는 일찍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럽도 다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분명 기회가 있습니다. 중국과 중국 본토의 경우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죠. 해외 여행이 다시 시작되고 있으며 2023년까지 순풍이 불 것입니다.”

윈 북미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브라이언 걸브란츠는 그룹 비즈니스가 2019년 수준을 뛰어넘어 윈 라스베이거스로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1분기 동안 윈은 역사상 최고의 컨벤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조정된 수익에서 기록적인 분기 실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걸브란츠는 “앞으로 그룹 비즈니스는 견고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우리는 매우 견조한 ADR을 바탕으로 올해 기록적인 그룹 객실 숙박일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2024년은 기록적인 2023년보다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완화될 조짐은 보이지 않지만, 필요하다면 대응할 것입니다.”

빌링스는 사람들이 “라스베가스에서 신발이 떨어지기를” 계속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빌링스는 마카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1분기에 “시장에 대한 엄청난 양의 알림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윈은 경쟁업체가 객실 운영을 중단한 상태였고 보류 변동성이 있었습니다. 그는 시장이 매달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빌링스는 “시장은 6~9개월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회복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마카오 전역의 비즈니스 마진 프로필은 매우 견고해 보이며, 이는 재투자 비율이 상대적으로 절제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의 행동은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다음 분기 및 분기 반이 지나면 회복의 속도와 규모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총 게임 매출이 22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누가 상상할 수 있었을까요?

앞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모델링을 해보면 총매출액(GGR)이 26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모든 자산을 합치면 2019년에 창출한 EBITDAR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이 계속해서 모멘텀을 얻는다면 컨세션 소유자들이 비교적 합리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